수출성과 요인과 측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0 14:27본문
Download : 수출성과 요인과 측정.hwp
Bilkey(1985)는 수출마케팅활동(export marketing practices)이 수출 이익률에 미치는 effect(영향) 에 대한 analysis(분석) 을 미국기업을 대상으로 삼아 1979(248개 업체)과 1984년(190개 업체) 두 목차에 걸쳐 실시하였다. 그동안 기업의 수출성과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들에 대한 연구는 활발히 전개되어져 왔는데 주요 연구결과들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그러나 효율적인 수출통제를 이루기 위해서는 수출성과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주요 요인들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다. 연구결과 다음과 같은 두 가지 conclusion 이 도출되었다.
I. 국외 연구
Cooper and Kleinschmidt(1985)는 캐나다 전자산업에 속해 있는 142개 기업들을 대상으로 수출전략(戰略) 이 수출판매성과에 미치는 effect(영향) 을 실증적으로 analysis(분석) 하였다.
첫째, 제품adaptation(적응) 전략(戰略) 과 시장세분화전략(戰略) 을 적극 택하고 있는 수출기업들이 그렇지 않은 수출기업들보다 더 높은 수출판매성과와 수출 성장률을 달성하고 있었다. 연구결과 다음과 같은 수출마케팅활동 요인, 즉 * 사용하고 있는 수출경로방식 * 수출관리구조 * 딜러의 지원능력 * 수출가격 수준 등이 수출이익률에 주요한 effect(영향) 을 미치고 있음을 규명하였다. 그들은 수출성과에 주요 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을 크게 * 수출에 대한 기업의 태도와 개입의지 * …(省略)






수출성과 요인과 측정
수출성과 요인과 측정 , 수출성과 요인과 측정경영경제레포트 , 수출성과 요인과 측정
다. 그들은 수출전략(戰略) 의 유형을 크게 * 제품adaptation(적응) (product adaptation)전략(戰略) * 시장다alteration(변화) 전략(戰略) * 시장세분화전략(戰略) 의 세 가지로 분류하고, 이들 전략(戰略) 을 택하고 있는 수출기업과 그렇지 않은 수출기업의 수출성과를 비교 ? analysis(분석) 하였다. 둘째, 시장다alteration(변화) 수준이 높은 수출기업일수록 더 높은 수출판매성과와 수출성 장률을 보이고 있었다.수출성과 요인과 측정
설명
순서
Download : 수출성과 요인과 측정.hwp( 29 )
수출성과,요인과,측정,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수출성과 요인과 측정(測定)
수출성과를 측정(測定) 하는 데 있어서 수출기업은 이익, 판매량(액), 신장률, 시長點유율. 현금흐름 등의 지표를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Amine and Cavusgil(1986)은 영국 의류산업에 소속된 48개의 수출업체를 대상으로 수출성공과 관련된 요인들을 analysis(분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