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환경윤리의 한계와 기 중심적 환경 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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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18 1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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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vironment 위기의 가장 근원적 요인은 인간의 끊임없이 계속되는 무한한 물질적 욕망이다. 그리고 약간의 단절에도 불구하고 욕망을 지속적으로 채워 줄 수 있는 인간의 능력은 인간종과 인간 이외 종의 관계에서 인간의 우위를 확인시켜 줌으로써 지구상에서의 인간 중심성을 견지케 하였고 이것은 자연에 대한 지배를 낳았다. 동양의 자연관과 세계관은 현대 생태학과 양자 물리학의 형이상학적 해석이 제시하는 자연의 유기적 관계를 잘 반영하고 있다 더 나아가 동양의 그것은 되돌아가기에 따라서 environment적으로 건전한 생활 방식과 그 실천을 추동해 줄 가치관과 세계관으로 자리잡을 수 있다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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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1. 동양의 자연관 , 2. 양자 물리학과 현대 생태학의 형이상학적 해석 , 3. 동양의 기 중심주의와 자연 생명 체계의 '온가치' , 4. 結論(결론): 서양 환경 윤리의 한계와 기 중심적 환경 윤리, , , , , , , 자료를내려받다 : 36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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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동양의 자연관 , 2. 양자 물리학과 현대 생태학의 형이상학적 해석 , 3. 동양의 기 중심주의와 자연 생명 체계의 '온가치' , 4. 결론: 서양 환경 윤리의 한계와 기 중심적 환경 윤리, , , , , , , FileSize : 36K , [사상] 환경윤리의 한계와 기 중심적 환경 윤리인문사회레포트 , 철학 동양사상 동양자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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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상] 환경윤리의 한계와 기 중심적 환경 윤리
1. 동양의 자연관
2. 양자 물리학과 현대 생태학의 형이상학적 해석
3. 동양의 기 중심주의와 자연 생명 체계의 '온가치'
4. 결론: 서양 environment 윤리의 한계와 기 중심적 environment 윤리
1. 동양의 자연관 현재 environment 재난이 전 지구적으로 잇따라 발생하고 있다 그런 재난 가운데 어떤 것은 한 국가에서 특정 지역으로 국한되어 발생하는 점원 오염 형태로 나타나기도 하고 또 어떤 경우에는 비점원 오염의 형태로 광범위하게 퍼짐으로써 그 지역을 넘어 확장되기도 한다. 그 오염 확장의 정도가 과도하면 국경을 넘어 여러 나라에 걸쳐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