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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인사에서 교육훈련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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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3 1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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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인사에서 교육훈련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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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교육훈련의 의의와 목적
Ⅱ. 교육훈련 수요조사
Ⅲ. 교육훈련 프로그램(program])
Ⅳ. 교육훈련의 새로운 기법
Ⅴ. 교윤훈련의 평가
Ⅵ. 기존 교육훈련의 결점과 새로운 방향
Ⅶ. 결어



Ⅱ. 교육훈련의 의의와 목적

1. 교육훈련의 의의
교육훈련은 조직의 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종업원의 지식, 기술, 태도를 지속적으로 change(변화)시키는 체계적인 과정을 말한다.
(2) 직무수준
기술change(변화)로 인한 새로운 직무수행능력이 필요하거나, 새로운 직무가 생겼을 때 교육훈련의 필…(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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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 최근 교육훈련이 중요해지는 배경
① 성과주의 정착의 기초
② 지식사회기반 -> 독특한 창의력과 전문적 지식
③ 디지털 혁명 등 기술change(변화)
④ 노동시장 : 평생직장 槪念 붕괴와 평생직업 槪念의 대두-고용가능성제고
⑤ 근로시간 단축
⑥ 구성원들의 욕구 change(변화)

3. 교육훈련의 절차
(1) 계획 : 조직의 目標(목표)를 기준으로 교육훈련 必要性 analysis 및 目標(목표) 설정
(2) 실천 : 교육훈련 프로그램(program]) 설계(교과내용/참가자/기법/실시자)
(3) 통제 : 교육훈련 평가(효능 비용 등 평가하여 차후 교육훈련에 반영)

Ⅱ. 교육훈련 수요조사

1. 必要性 analysis 수준
(1) 조직수준
매출액 생산성 등 조직전체와 관련되는 문제가 발생하거나, 조직目標(목표)와 성과간의 괴리가 발견되었을 때, 혹은 조직文化(culture) 의 change(변화)가 필요할 때 必要性 analysis이 요구된다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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