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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체벌에 관한 나의 意見(의견) (체벌 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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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19 0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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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한 벌을 통해 학생은 신체적 고통을 통해 자신의 행위가 어떤 결과를 가져오게 되는지에 대하여 각성하게 되며, 그 과정에서 직접적 체벌을 당할 때의 인격적 모욕이나 교사에 대한 증오심은 상대적으로 적게 발생하거나 전혀 생기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반드시 직접적으로 교사가 학생의 신체를 접촉하여 고통을 주지 않는다 하더라도 학생의 무릎을 꿇린다거나 오래 서 있게 하는 등 신체에 간접적 고통을 주는 것도 벌의 목적으로 신체적 고통을 가하는 것인 이상 개념(槪念)적으로 `체벌`이라 할 수 있을것이다. 직접적인 체벌은 교사의 신체 일부분이나 도구를 이용하여 학생의 신체에 대한 직접적 접촉을 통하여 고통을 줌으로써 처벌하는 것이며 간접적인 체벌은 직접적 접촉은 없으나 여러 유형의 행동제약을 통해 처벌하는 것이다. , 학교체벌에 관한 나의 의견 (체벌 찬성)인문사회레포트 ,




1. 체벌에 관한 나의 意見..

2. 체벌이란 무엇인가..?

3. 체벌에 관한 교육계의 인식..

4. 체벌이 정당화될 수 있는 이유..

5. 결 론

내가 생각하는 체벌이라 하면 벌의 목적으로 `회초리` 등의 물리적 도구나 신체 일부분을 이용하여 상대방의 신체에 고통을 주는 행위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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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학생체벌은 교사가 교육을 진행시키는 중에 교육권을 행사하는 것으로서, 그 권한은 자연권적으로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자율성을 핵심으로 하는 전문직으로서의, 교사의 권위와 관련된 역할에서 연유하는 것이라 볼 수 있따 교사는 교사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 있어서 교육과정 편성권, 교재 채택·선정권, 교육방법 결정권, 평가권 징계권 등의 교수권을 가지고 있으며 여기에서 학생체벌과 관련되는 징계권은 특수한 상황으로서의 학급상황에서 그것의 세세한 방법들을 법률적으로 규정하는 것이 곤란하기 때문에 일종의 재량권으로서 부여되는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즉, 체벌에는 직접적 체벌과 간접적 체벌이 있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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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체벌에 관한 나의 意見(의견) (체벌 찬성)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순서


개인적으로는 학교에서의 체벌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체벌 찬성의 입장에서 그렇다면 체벌이란 무엇이며, 우리 교육계에서의 체벌의 인식, 그리고 체벌이 필요한 이유에서 나름의 논리로 나의 의견을 주장해보고자 한다..

3. 체벌에 관한 교육계의 인식..

체벌사용을 옹호하는 입장에서 보면 체벌은 문제행동을 빠르게 감소시킬뿐만 아니라 옳고 그름을 구별하는 변별학습을 촉진시키며, 다른 학생이 유사한 문제행동을 일…(drop)
개인적으로는 학교에서의 체벌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체벌 찬성의 입장에서 그렇다면 체벌이란 무엇이며, 우리 교육계에서의 체벌의 인식, 그리고 체벌이 필요한 이유에서 나름의 논리로 나의 意見(의견)을 주장해보고자 한다. 예를 들어, 학생이 장난을 치다 유리를 깼을 때 그 추운 교실에서 오랫동안 머무르게 하는 등의 방식이 바로 그것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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