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톤의 교육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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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3 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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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점에서 이상국가를 실현하기 위한 플라톤의 定義(정이)론은 교육을 매개로 한 이상국가, 즉 ‘교육적 이상국가’를 건설하려는 노력이었다고 볼 수 있따
3. 플라톤과 교육
1) 교육의 목적…(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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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공정한 교육의 기회를 통해 자신의 재능을 최대한으로 발달시키는 것이다. 한편 능력주의만을 고집할 경우 사회의 기존 세력들이 그들의 기득권을 유지하기 위한 작위적 수단으로 능력주의를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해 평등주의를 함께 주장한 것이다. 교육 기회의 균등은 개인의 재능과 오력의 여하에 따라서 그리고 교육이 진행됨에 따라서 점진적으로 差別화 돼야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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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톤의 교육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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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플라톤은 지나친 평등주의만을 실시할 경우 평등을 가장한 불평등한 사회가 될 것을 우려해 능력주의를 실시할 것을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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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회적 定義(정이)
① 교육의 기회 균등
: 플라톤은 개인을 올바로 교육시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사회가 공정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고 보았다.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플라톤과교육사상 , 플라톤의 교육사상인문사회레포트 ,
다.
② 능력주의
: 교육이 진행됨에 따라 개인간의 재능과 노력의 차이를 구분하고 그 능력에 따라서 적절한 사회적 지위를 갖도록 한다.
플라톤은 교육을 통하여 정치의 도덕화를 이룰 때에 개인의 定義(정이)와 사회의 定義(정이)가 이루어지고 이상국가가 실현 가능하다고 보았다. 그러나 공정한 교육의 기회라고 해서 무제한적인 기회균등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