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브리적 사유와 그리스적 사유의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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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9 1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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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와 사도들이 히브리 민간 방언을 사용했다는 비르켈란트의 가설이 옳지 않다면 ,그들은 히브리어와 동류인 아람어를 사용했었을 것이다.
히브리적 사유와 그리스적 사유의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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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브리적 사유와 그리스적 사유의 비교 책에 대한 주요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제 1 부 동적 사유와 정적 사유
Ⅰ. 동적 존재
1. 히브리어 정지동사의 동적 성격
2. 히브리어 상태동사및 성품동사들의 동적 성격
3. 논리적 존재
4. haya동사의 존재
5. 세계의 동적 성격
Ⅱ. 정적 존재
1. 엘레야 학파와 헤라클이토스
2. 플라톤
Ⅲ. 비존재
1. 그리스적 사유에서
2. 히브리적 사유에서
Ⅳ. 말
1. 고대 근동과 히브리적 사유에서의 말
2. 그리스적 사유에서의 말
Ⅴ. 집합관념들과 이념들
1. 히브리적 집합 관념들
2. 플라톤적 유사형들
제 2 부 인상과 외관
Ⅰ. 건축물들에 대한 인상
Ⅱ. 인간에 대한 인상
1. 유명한 인물들의 미
2. 미의 이상
Ⅲ. 신에대한 인상
1. 이스라엘의 신상
Ⅳ. 그리스 사유에서의 외관
제 1 부 동적 사유와 정적 사유
그리스도교는 유대교적 지반위에서 발생했다.
제 1 부 동적 사유와 정적 사유
I. 동 적 존 재
1. 히브리어 정지동사의 동적성격
1) 이스라엘의 사유와 성격
: 동적인,힘찬,정열적인 , 떄로는 거의 폭발적인 성격
2) 그리스적 사유의 성격
: 정적, 평온한, 중용적, 조화적
: 이런 민족의 언어에서는 내적 논리 또는 그것의 민족심리와의 결합이 비교적 쉽게 통찰될 수 있다 우리의 감수성과 사유방식에 의하면, 극히 특유하게 느껴지는 히브리어는 여러 가지 점에서 이스라엘적 정신은 특수성을 나타내준다.
3) 히브리…(省略)
설명
레포트/자연과학
히브리적사유와헬라적사유의비교정리
다. 플라톤의 사상은 그리스적 정신생활의 절정을 뜻하고 그 성격상 종교적인 것이기 때문에 철두철미 종교적인 이스라엘적 사유와 잘 비교될 수 있다
히브리적 사유가 동적이고 그리스적 사유가 정적일는 사실은 물론 일반적으로 승인된 것으로 긴주 될 수 있지만 그러나 그것은 그 전체적인 측면에서 이해되고 자세히 說明(설명) 되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