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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마케팅의 특성(特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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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7 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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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컴퓨터에 의한 environment(환경) 에서 교환이 이루어질 때 소비자가 실제environment(환경) 에서의 교환과 어떤 차이가 있는가를 고찰할 필요가 있다아
컴퓨터를 매개로 한 커뮤니케이션은 면대면 커뮤니케이션(face to face communicatiom)에 비해 사회적 실재감(Short, Williams & Christie 1976)과 표현수단의 풍부성 (Trevino, Daft & Lengel 1990)이 낮으며 사회적 정황단서(Sproul & Kiesler 1986 ; Saler 1996)들을 결여하고 있는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아 그러나 최근의 뉴미디어에 대한 연구들은 기존의 매체와 비교한 장점(長點)을 적극 축출하고 있는데 상호작용성(interactivity)이 뚜렷하게 부상되고 있다아
정보시스템 및 연결 네트워크로써 사이버marketing 은 다음과 같은 속성 을 가지는 것으로 요약된다된다. 이러한 environment(환경) 에서 소비자는 시간적?공간적 실제감을 느끼지 못한다. 따라서, 시.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나(Bloch, Pigneur & Segev 1996) 구매자나 판매자의 지리적 위치는 문제시 되지 않으며 24시간 원하는 시간에 상거래를 할 수 있으며, 배달에서 지불까지의 거래 완결시간이 감소된다(NIST IITA Task Group 1994).

3. 시장접근과 정보의 개방성

사이버marketing 에서는 전통적인 유통경로와는 달리 시장…(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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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마케팅의 특성(特性)



다.

2. 시공을 초월한 상거래 활동

사이버상에 존재하는 시장은 24시간동안 모든 누리망 사용자가 어디에서든지 접속할 수 있다(Schmid 1995). 사이버marketing 시스템에서는 모든 구매자와 판매자가 지리적?시간적 제약에 구애됨이 없이 상호접속되며(Benjamin & Wigand 1995) 구매자와 판매자의 직접 연결이 가능해진다. 여기서 말하는 environment(환경) 은 소비자가 지각하는 경험에 지나지 않는다.순서
사이버마케팅의 특성(特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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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사이버marketing 의 속성

1. 들어가며

전통적 marketing 시스템과 사이버marketing 시스템의 차이는 교환이 물리적 environment(환경) 이 아닌 컴퓨터에 의해 형성된 가상environment(환경) (스크린)에서 이루어진다는 점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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