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vironment 및 미래 주제와 관련한 교수-학습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09:21
본문
Download : 환경 및 미래 주제와 관련한 교수-학습 방법.hwp
인간의 future(미래)에 대한 이와 같은 불확실한 展望(전망) 과 소위 “위험 사회”(Beck, 1986)에서 나타나고 있는 또는 나타날 잠재성이 높은 새로운 위험 요소들을 고려할 때 “장래는 靑少年(청소년) 의 것!”이라는 구호는 단순히 노골적인 냉소로 들릴 수가 있다아 이런 점에서 오늘날 靑少年(청소년) 은 “장래가 없는 세대”라고도 불리우고 있다아 future(미래) 상황에 관하여 비관적인 시각을 갖고 있는 靑少年(청소년) 들은 우리가 앞으로도 지속적인 경제 성장을 체험하리라고 믿지 않고 있으며, 핵무기가 폐기 처분되고, 그리고 모든 사람들에게 적절한 일자리가 주어질 것이라고는 믿지 않고 있다아
future(미래)가 처한 이러한 딜레마 상황에서 학교, 그리고 특히 사회과 교과가 기여할 수 있는 measure(방안) 은 무엇인가? 물론 future(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믿음을 다시 회복시킨다는 것은 학교의 가능성을 초월하는 課題임에는 틀림없다. 여기서 학교가 떠맡아야 할 課題는 이러한 국가적, 사회적 課題 해결에 동참할 수 있도록 靑少年(청소년) 들에게 필요한 future(미래) 지식을 갖추도록 하는 일이다. 환경및미래주제와관련한교수학습방법cimous , 환경 및 미래 주제와 관련한 교수-학습 방법사범교육레포트 ,
environment 및 미래 주제와 관련한 교수-학습 방법
설명
Download : 환경 및 미래 주제와 관련한 교수-학습 방법.hwp( 13 )
다.
Ⅰ. 서언
Ⅱ. future(미래) 학습을 위한 교수학적 기초
Ⅲ. 학습 영역과 기본 goal(목표)
Ⅳ. 방법적 접근: future(미래) 연구와 시나리오 기법
Ⅴ. 시나리오 기법
Ⅵ. 결어
<참고한 문헌 >
Ⅰ. 서 언
future(미래)에 관한 질문은 최근에 와서야 비로소 핵심적인 교육 課題로 인식 및 논의되고 있다아 산업 사회의 장래 또는 후기 산업 사회를 보는 시각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아 한편에서는 정보화 사회의 긍정적인 측면, 경제 성장에 의한 국민 소득의 증가, 여가 시간의 증가 등이 강조되고 있으며, 다른 한편에서는 권력과 부패, 기아와 빈곤, 전쟁과 폭력, 자연 훼손과 파괴 등 인간에게 위험한 요소들이 강조되고 있다아 그런데 이 위험한 상태는 “기술적으로 지배할 수 없고, 정치적으로 통제할 수 없으며, 윤리적으로 책임질 수 없는 것”(Weinbrenner, 1990a, 597)이 될 가능성이 많다는 데 그 문제의 심각성이 있는 것이다.
environment및미래주제와관련한교수학습방법cimous
,사범교육,레포트
환경 및 미래 주제와 관련한 교수-학습 방법에 대한 자료입니다. 그것은 국가 및 다른 모든 사회 단체가 공동으로 다루고 해결해야 할 課題인 것이다. 여기서 “future(미래) 지식”이란 무엇이고, 어떤 교과, 교육 내용, 방법이 이 future(미래) 지식의 함양에 기여할 수 있는가? 이런 물음에 답하기 전에 먼저 “future(미래)”라…(생략(省略))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environment 및 미래 주제와 관련한 교수-학습 방법에 대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