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란 무엇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19:07
본문
Download : 전자상거래란 무엇인가_3229649.hwp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전자상거래의 개념과 등장배경, 성공요건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다.
제2절 전자상거래란 무엇인가
○ 넓은 의미의 전자상거래
기업과 기업간(Business to Business) 전자상거래 및 기업과 政府(정부)간(Business to Government) 전자상거래와 기업과 소비자간(Business to Customer) 전자상거래를 통합하여 말하는 것이다.[경영학]전자상거래란무엇인가(전자상거래,인터넷,경영,마케팅,이비지니스) , 전자상거래란 무엇인가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전자상거래란무엇인가(전자상거래,인터넷,경영,마케팅,이비지니스)
Download : 전자상거래란 무엇인가_3229649.hwp( 18 )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전자상거래란 무엇인가
제1절 무점포 소매점과 전자상거래
제2절 전자상거래란 무엇인가
Ⅰ. 전자상거래의 관념과 등장배경
1. 전자상거래의 기원 및 등장배경
2. 전자상거래의 장단점과 성공요건
제1절 무점포 소매점과 전자상거래
점포라는 공간이 없이, 그리고 무인(無人) 판매방식의 소매점을 무점포 소매점이라 한다.
대표적인 형태로서 자동판매기 소매업, 통신판매업, 방문판매업이 있다 그런데 정보화가 세상을 뒤집어 놓은 오늘날에는 인터넷(Internet)이라는 가상공간에서의 marketing 활동을 사이버marketing 이라 한다면 인터넷(Internet) 판매,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 방식도 무점포 판매방식의 한 형태임에는 분명하다.
사이버 marketing 의 environment하에서 전자상거래를 이해하는 것은 불가피한 현실이다.
종전의 무점포 판매방식에서는 일정한 공간과 시간이 각양의 형식이지만 모습을 갖추고 있었으나, 전자상거래는 세계를 하나의 공간으로 시간의 제약 없이 인터넷(Internet)을 수단으로 하는 혁신적 상거래가 확산되어가고 있다 여기에 종전의 고유한 소매업종으로 생존해 왔던 일부는 존립이 불가능한 지경에 이르로 있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게 되었다.
기업간 전자상거래의 경우 전자자금이체(ETF, Electronic Funds Transfer), 전자문서교환(EDI, Electronic Data Interchange) 및 전자구매, 공급체인관리(SCM, Supply Chain Management) 등으로 발전해가며, 과거의 단순 자금이체, 문서교환의 범위를 넘어서서 전산업 및 가치사슬에 걸친 파급효율를 가져다 주고 있다
기업과 政府(정부)간 전자상거래도 이제는 단순한 민원사항이 아닌 공공조달업무 및 과세 등을 미국(http://cbdnet.access.gpo.gov) 및 오스트레일리아(http://www.gems.gov.au) 등지에서 웹 기반의 시범서비스를 통해 진행하고 있을 정…(투비컨티뉴드 )
전자상거래의 개념과 등장배경, 성공요건에 대상으로하여 조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