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문학사와 철학사, 철학사와 문학사 둘인가 하나인가를읽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5 11:37
본문
Download : 한국의 문학사와 철학사, 철학사와 문학사 둘인가 하나인가를읽고.hwp
`조동일`저술 「한국의 문학사와 철학사 」에 대한 감상문(report)입니다. 그렇다면 중세후기 이전에 아랍어 culture권에도 기존 철학이 있고, 기존 철학자가 있었다. 즉 서구 중심적이거나 상업적이어서 세계철학사를 공정하게 논의하지 못했다고 한다. 관련분야의 독서 감상문(report)을 쓰고자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런 세게철학사 저술들에서는 철학사 논의가 유럽culture권이나 상업적인 소재에 편중되어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아랍어 culture권에는 철학이 없었다는 말인가? 「중세후기철학에 대한 시인의 대응」에서 아랍어 culture권 철학자인 가잘리 논의에서 `가잘리는 『쿠란』에서 대답을 찾지 않고 자기 논리로 문제를 풀어나갔다. 그래서 『철학사와 문학사 둘인가 하나인가』에서는 4개 공동어culture권에 골고루 논의를 배분했다. 간단한 줄거리 요약과 감상이 포함되었습니다. 관련분야의 독서감상문을 쓰고자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특히 「원시의 신화에서 고대의 철학으로」에서는 구비철학도 철학의 한 형태라고 하면서 아프리카 철학까지 의미를 살려내고 있다 하지만 「원시의 신화에서 고대의 철학으로」, 「중세전기의 철학시」에서 정작 아랍어 culture권에 대한 논의가 없다. 가잘리를 중세후기 아랍어 culture권에서 주목할 철학자로 삼았다는 것은 가잘리가 기존 철학에 대한 혁신을 했다는 말이다. 중세전기의 철학이 각 culture권의 종교와 깊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서술되어 있는데, …(생략(省略))
설명
,감상서평,레포트
순서






다.
레포트/감상서평
`조동일`저술 「한국의 문학사와 철학사 」에 대한 감상문입니다. 간단한 줄거리 요약과 감상이 포함되었습니다.`7)고 했다. , 한국의 문학사와 철학사, 철학사와 문학사 둘인가 하나인가를읽고감상서평레포트 ,
Download : 한국의 문학사와 철학사, 철학사와 문학사 둘인가 하나인가를읽고.hwp( 94 )
한국의 문학사와 철학사, 철학사와 문학사 둘인가 하나인가를읽고
『철학사와 문학사 둘인가 하나인가』의 「세계철학사 서술의 problem(문제점)」에서는 기존의 세계철학사 저술 8권을 비판적으로 개괄했다.